개인 사용자에게 보다 적합한 온프레미스 솔루션 제공할 것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 글로벌 기업 시놀로지가 6월 8일 서울 서교동에서 국내 매체를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놀로지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컴퓨터, 모바일 및 태블릿 간의 개인 파일과 사진의 동시 백업을 제공하는 컴팩트 데이터 허브인 BeeDrive 출시를 발표했다.
▲시놀로지 2023 신제품 BeeDrive 출시 기자간담회 행사 전경[사진=시놀로지]
BeeDrive를 통해 모든 PC 사용자는 설치 3분 이내에 빠른 로컬 전송 속도로 파일을 보호할 수 있으며, 완전한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와 소유권을 보장받는다. 사브리나 첸(Sabrina Chen) 디지털 라이프 그룹 디렉터는 “BeeDrive를 통해 시놀로지의 백업 기술 전문성을 더 많은 사용자 층에게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BeeDrive는 현재 시놀로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도 번거로움 없는 편리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BeeDrive는 최대 5대의 모바일 장치를 백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컴퓨터에 BeeDrive를 연결하고 모바일 기기와 BeeDrive를 동일한 Wi-Fi 환경에 유지한 다음 QR 코드를 통해 페어링하기만 하면 모바일 기기의 사진 백업을 쉽게 완료할 수 있다. 동시에, BeeDrive는 네트워크 환경이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가 설정한 대역폭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모바일 기기의 사진 백업을 예로 들면, BeeDrive는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의 5분의 1 도 채 걸리지 않아 파일 백업 시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킨다.
BeeDrive는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충족할 수 없는 스토리지 및 백업 요구사항 외에도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 간의 파일 전송 경험을 개선하는 데 또한 중점을 두고 있다. 외부 작업 또는 모바일 사진 촬영 작업이 잦은 전문가들의 경우, 모바일로 사진을 촬영한 다음 컴퓨터에서 편집하는 경우가 많다.
▲셸리 추(Shelly Tsou) 시놀로지 세일즈 매니저
이러한 상황에서 모바일 기기가 BeeDrive와 성공적으로 연결된다면, BeeDrop 기능을 사용해 파일과 사진을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BeeDrive로 전송하고 파일 관리자를 통해 이를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해야 하는 복잡한 파일 전송 프로세스를 제거한다.
BeeDrive는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1~3단계 이내의 간단한 페어링 프로세스를 완료하면 BeeDrive에서 자동으로 컴퓨터 백업을 수행할 수 있다. 무엇보다, BeeDrive로 백업된 데이터는 압축 파일이 아닌 완전한 파일로 저장되므로 사용자는 모든 백업 파일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BeeDrive에는 양방향 동기화(two-way-synchronization)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무 및 일상 업무 처리를 위해 컴퓨터 기기 간의 전환 사용이 많은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BeeDrive가 컴퓨터에 연결되면 특정 폴더를 동기화할 수 있으며, 이후 사무실이나 집에서 PC 장치를 전환하더라도 양방향 동기화를 통해 파일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동일한 파일을 원활하게 편집할 수 있다.
셸리 추(Shelly Tsou) 한국 담당 세일즈 매니저는 개인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에 대해 “모든 개인 장치에서 생성된 파일을 수집하는 것은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시놀로지는 컴퓨터의 풍부한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해 사용자들이 자동 분류(auto-categorization) 기능과 같이 데이터 자체에서 보다 많은 가치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BeeDrive는 시놀로지가 스토리지 및 백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더욱 적합한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덧붙였다.
BeeDrive는 6월 8일부터 국내에서 시놀로지의 파트너사 및 리셀러를 통해 Windows, iOS 및 Android 운영체제를 위한 1TB와 2TB 용량으로 제공된다. macOS 운영체제는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놀로지 홈페이지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