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도커뮤니케이션 박기훈사장이 SAK 솔루션대상 지능형관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보안뉴스]
쿠도커뮤니케이션, 영상보안 기업으로 지능형관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수상
[로고=쿠도커뮤니케이션]
쿠도커뮤니케이션이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가 주최한 ‘2018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지능형관제부문 솔루션 대상’을 수상했다.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탁월한 경영과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보안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와 기술, 제품과 솔루션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우리 사회전반에 걸쳐 보안수준 제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솔루션 대상은 △혁신성(100) △기술진입(100) △가격경쟁(200) △시장성(300) △지속가능(200) △성장가능(100) 6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을 선정했다.
쿠도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대표 보안 솔루션 기업과 제휴해 정보보안과 물리보안, Io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 요구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쿠도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000년 설립돼 올해로 19년차를 맞은 강소기업으로, 방송 송출 서비스, AI 영상 분석 솔루션 개발과 유통, EAI 솔루션 총판 및 NI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박기훈 쿠도커뮤니케이션 사장은 “쿠도커뮤니케이션은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AI기반 딥러닝 기술을 결합한 첨단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군, 지자체, 항만 등 주요 공공기관과 민수 시장에 납품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다”면서 “특히, 인텔리빅스는 실시간으로 입력되는 영상을 분석해 움직임이 있는 물체를 감지·추적·분류하여 사전 정의된 이벤트를 감지하고 녹화·재생·검색할 수 있는 올인원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으로, 딥러닝 기술의 결합으로 더욱 더 강력한 지능형 영상관제 시스템으로 거듭 나고 있다. 국내 지능형 영상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자세로 더욱 더 많은 기술과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