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38%, 연봉 상승을 직장 선택에 있어 주 요인으로 꼽아
[보안뉴스 홍나경 기자]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보안관련 언론기관인 시큐리티커런트(Security Current)가 CISO의 연봉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미국 내 CISO들 74명을 상대로 실시됐다. 조사에 따르면 CISO들의 평균연봉은 한화 2억 8,000만 원 정도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보너스를 포함한 금액이다.

서부에 위치한 기업에서 일하는 CISO들의 연봉이 3억 2,000만 원 정도로 가장 높았고, 남부 쪽 기업의 연봉은 한화 2억 2,000만 원 정도로 제일 낮았다. 38%의 CISO들이 연봉 상승이 이직 및 직장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 답했고, 회사 규모는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하지만 지역별 연봉 차이나 금액보다 CISO들을 직접 조사한 공식자료가 나왔다는 점에서 일부 CISO들은 의미를 두고 있다. “이상하게 CISO들에 대한 연구조사라고 하고, 일반 보안담당자나 CEO, CIO들을 조사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델타덴탈(Delta Dental)의 루타 엘메이다(Roota Almeida) CISO는 “실제 CISO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은 비공식적이고 주먹구구식이다. 좀 더 공식적으로 짜여진 정보 교환 채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Copyrighted 2015. UBM-Tech. 117153:0515BC
[국제부 홍나경 기자(hnk726@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