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개 과목까지...충남대 등 12개大와 학점 교류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12일부터 21일까지 ‘올해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학기 수업은 26일부터 약 15주간 진행된다. 지식재산개론과 상표법 등 총 11개 과목이 개설된다. 1인당 최대 7개 과목(총 21학점)까지 수강 가능하다.

▲‘올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수강생 모집 안내물 [자료: 특허청]
수강생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모집된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은 지식재산 관련 법과 소송, 지식재산 창출 및 관리 전략 등 지식재산 전반에 걸친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이와 동등 학력 소지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학위수여 요건 충족시, 교육부장관 명의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 특허청과 학점교류 협약을 맺은 대학의 재학생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을 통해 수료한 과목을 소속 대학에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2학기에는 충남대, 전북대 등 12개 대학과 학점교류가 진행된다.
수강신청과 학위 취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한국발명진흥회에 문의하면 된다.
허재우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원장은 “지식재산은 미래를 선도할 주요 핵심 자산”이라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실전형 인재양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P전략연구소 (kdong@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