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도입 넘어 실질적 성과 연결, 맞춤형 AI 개발 인사이트 공유”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S2W는 기업 맞춤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 전략을 소개하는 웨비나 ‘WITH’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별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 [자료:S2W]
WITH는 ‘우리 회사에 꼭 맞는 생성형 AI, 성공적으로 도입하려면?’을 주제로 오는 9일 진행된다. 기업들이 생성형 AI 구축 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주요 도전과제와 대응 방법을 살펴보며, 기존 AI 모델이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되면서 드러난 한계점과 보안법을 소개한다.
기업마다 △데이터 △인프라 △업무 환경 등의 상황과 여건을 고려해 생성형 AI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적용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S2W의 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SAIP’(S2W AI Platform)의 실제 적용 사례와 도입 효과 등을 토대로 도출한 전략적 시사점도 공유한다. SAIP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멀티도메인 교차분석 기술’에 S2W의 정보보호 기능을 접목해 개발됐다.
정진우 S2W AI 총괄이사는 “산업계의 생성형 AI 도입보다 중요한 것은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의 특성 부합하는 가장 유용하고 최적화된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