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2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보안뉴스 이소미 기자] ‘(주)엔트리연구원’은 ‘Tuv Nord’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Tuv Nord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주)엔트리연구원은 국제공인시험소로서, 시험 및 인증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최신 설비를 바탕으로 사이버보안 인증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인증 규격과 최신 기술을 반영한 시험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사이버보안 인증 분야에서는 금융, 의료, IoT, 네트워크 등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One-Stop Service를 통해 국내외 인증 획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한다.

▲엔트리연구원의 ‘ETSI EN 303 645 인증 서비스’ [자료: 엔트리연구원]
┖ETSI EN 303 645┖는 소비자용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에서 제정한 사이버보안 표준이다. 이 규격은 IoT 디바이스의 △설계 △개발 △구현 과정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최소 보안 요구사항을 정의하며, △안전한 데이터 보호 △인증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본 비밀번호 제거 등의 핵심 지침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 정보 유출 방지, 디바이스 오작동 예방, 네트워크 보안 강화에 기여한다.
(주)엔트리연구원은 업무 협약 관계인 Tuv Nord를 통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Tuv Nord Korea의 CARAT프로그램 지정 시험기관이다. 따라서 사이버보안 인증 및 기술적 도전 과제에 최적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김홍수 엔트리연구원 대표는 "인증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미래 패러다임을 선점하고 VCP-X 기반의 차별화된 솔루션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업들에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인증 옵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www.ntree.or.kr
[이소미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