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권준 기자] 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대표 최은수, 장정훈)는 자사 지문인식 알고리즘 ‘VIX-FP 1.0’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인텔리빅스, 지문인식 알고리즘 KISA 성능 인증 획득[이미지=인텔리빅스]
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성능 시험인증은 바이오인식 시스템에 대한 알고리즘 성능, 표준적합성, 위조방어력 성능을 시험 평가해서 인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인텔리빅스는 KISA가 정한 시험인증 절차에 따라 국제표준화기구(ISO/IEC JTC1 SC37)에서 제시하는 엄격한 시험기준에 통과해 인증서를 발급받았다.
인텔리빅스가 인증 받은 지문인식 알고리즘은 대표적인 생체인식 알고리즘 중 하나로 손가락 끝에 있는 지문을 스캔해 그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하는 기술을 뜻한다. 인텔리빅스의 지문인식 알고리즘은 빠른 속도, 강력한 인증, 메모리 용량 최소화가 특징으로 습하거나 건조한 지문 등 다양한 지문 상태나 환경 변화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인증률을 자랑한다.
메모리 용량을 최소한으로 차지해 출입보안 단말기에 탑재 시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저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보안성이 뛰어나 다수의 사용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인텔리빅스는 지문인식 알고리즘을 출입보안 단말기에 탑재해 얼굴인식과 장정맥 등 생체인식AI를 활용한 출입보안 AI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비전AI 기능을 생체인식 단말기에 탑재해 비접촉식 출입보안과 화재, 도난, 쓰러짐 등 이벤트를 탐지해내는 AI결합형 출입보안 단말기로 기존 출입보안 기업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AI 위조지문 검출기술 개발 및 템플릿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템플릿 머지기술 개발 등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는 “이번 KISA 인증 획득은 당사의 지문인식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