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0~22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글로벌티에스씨엠그룹, 상시도청관제장비 제조·공급

[이미지=글로벌티에스씨엠]
글로벌티에스씨엠그룹(Global TSCM Group)은 365일 상시도청관제장비(위치추적 포함)를 제조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2023년 12월 기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들에 따르면 2019년 이후 연속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TSCM(통신보안) 전문기업 4위이다.
이와 함께 이동통신 대역의 도청장비 또는 IMSI 캐쳐를 찾아내는 휴대형 The Stealth Hunter도 취급한다. 이 제품은 보이스피싱에 주로 사용되는 불법 콜 중계기 추적에 활용된다. 아울러 수천 시간의 녹음된 자료 중에 몇 분이내로 특정인의 대화를 찾아내고 추적 가능한 오디오 아날라이저를 제공하며 그 외에 수사기관에서 필요한 여러 자료 제공이 가능하다.
글림시스템즈, 디지털 기반 보안검색 콘텐츠

[로고=글림시스템즈]
글림시스템즈(GLEAM SYSTEMS)는 다년간 축적된 실시간 영상기술 및 시스템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2019년 설립됐다. 민·군 시뮬레이터 및 VR·AR 콘텐츠, 응용 SW,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개발 경험을 갖고 있다. SW 또는 HW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의 요구에 따른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 보안검색 콘텐츠’는 보안검색 절차에 대한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드를 기획하고, VR 기술을 적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생의 실무능력 배양과 보안검색 기본 이해 향상을 위한 교육체계를 마련했다. 물리적 방호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안검색 콘텐츠를 제작해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KINAC)에 납품했고, 현재 해당 기관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수출 애로사항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

[로고=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우리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애로가 있을 때 여러 부처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이다.
기획재정부 소속 수출종합지원센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애로사항을 상시 접수하고 있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첫째, 금융, 마케팅, 인증 등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애로사항에 대해 정부, 공공기관, 협회 등 유관기관들의 역량을 총 동원해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있다. 둘째, 국제기구, 재외공관, 무역관 등을 통해 해외사업 발주정보를 입수해 우리 기업 수주연계 및 G2G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셋째, 중동, 중남미 등 신시장으로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수요에 맞춰 유망 바이어와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기획재정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제23회 세계보안엑스포 & 제12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SECON & eGISEC 2024)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4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김경애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