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아마노코리아는 2022년, 전년대비 112%의 매출 신장을 통해 매출액 1,578억원을 달성하며, 위기와 역경에 직면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고, 혁신과 고객 만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특히, 기술·경쟁·고객니즈의 변화에 초점을 맞춘 아마노코리아만의 상품전략과 영업전략이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이끌어냈다.
[로고=아마노코리아]
2023년 보안 시장 예측
스마트시티의 확산에 따라 주차와 보안 토털 솔루션이 도시 생태계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향후 몇 년간 주차관제 솔루션 시장의 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2023년 주차관제 솔루션 영역의 보안 시장은 스마트 주차관리 시스템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기업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마노코리아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의 니즈 및 시장 동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기술력을 키우고, 고객 데이터 보호와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안전한 통합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회요소와 시장전략
[이미지=아마노코리아]
아마노코리아는 기술력, 영업전략, 업계 최고 신용등급(AA-)의 재정 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금리인상과 건설경기 둔화, 부동산 가격하락 등 주차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3년에는 기존 주차시스템 판매 증대와 함께 신규사업의 전기차 충전기와 CCTV 보안솔루션을 결합한 3 in 1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미국, 유럽 등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2023년 출사표
2023년 상반기에는 한국환경공단의 전기차 급속충전기 보조사업 사업수행기관으로서 전기차 충전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모바일·웹·클라우드, 인공지능·빅데이터, 위조번호판 판별 등의 기술과 보안기능이 강화된 3 in 1 통합솔루션은 다양한 주차 환경에서 필요한 영상보안과 전기차 충전기 및 스마트주차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주차관제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사용자의 편의성 및 보안성을 높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춘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글로벌 선진주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한편, 언제나 지금이 출발점이라고 생각하며, 세계 제일의 주차 시스템을 목표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