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le Gen4 아키텍처 및 25GB 이더넷 갖춘 최신 인텔 제온 D 프로세서 탑재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 인포트렌드는 차세대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EonStor GS G3’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EonStor GS G3[사진=인포트렌드]
EonStor GS G3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HPC, PACS, 일반 엔터프라이즈 및 백업과 같은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성능을 최대 50%까지 향상했으며 중복 설계를 제공한다.
EonStor GS G3 스토리지는 PCle Gen4 아키텍처 및 25GB 이더넷을 갖춘 최신 인텔 제온 D 프로세서를 탑재해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EonStor GS Gen2의 성능과 비교했을 때 최대 읽기 45% 쓰기 50%의 향상된 성능도 제공한다. (기존 성능: 읽기 16GB/s 및 쓰기 12GB/s)
EonStor GS G3 스토리지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요구 사항에 맞춰 2U 12 베이, 3U 16 베이, 4U 24 베이 외에도 고밀도 4U40, 4U 60 베이까지 총 5가지의 폼펙터를 제공한다. 특히, GS3000과 4000시리즈 등 고밀도 모델의 경우, 제한된 렉 공간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높은 읽기/쓰기 성능을 필요로 하는 HPC,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U.2 NVMe SSD 캐시도 지원한다.
성능 향상 외에도 EonStor GS G3 스토리지는 HDD 3,000개 이상의 50PB 대용량을 지원하며 스냅샷, 원격 복제, WORM등과 같은 데이터 보호 메커니즘도 제공한다. 그 밖에 관리자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앙 집중화 기능이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프랭크리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이사는 “새로운 EonSTOR GS G3 스토리지는 기존 인포트렌드 제품의 신뢰성과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성능을 50% 향상하며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기준을 높였다”라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