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조작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원하는 시간 영상 조회 가능
고령층 등 스마트폰 조작 어려운 고객에게 도움 기대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사장 육현표)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편리하게 영상 조회가 가능한 ‘모바일뷰어 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원이 저장된 영상을 음성명령으로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뷰어 AI음성인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에스원]
에스원 모바일뷰어는 스마트폰으로 CCTV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에는 원하는 시간의 영상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 화면에서 날짜, 시간 등 여러 번 버튼을 조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녹화기에 저장된 영상을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모바일뷰어’ 어플리케이션 화면의 마이크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하고 싶은 시간을 말하면 해당 영상을 자동으로 찾아 보여준다. 예를 들어 ‘8월 10일 3시’와 같이 원하는 시간의 영상을 찾거나, ‘한 시간 전, 10분 뒤’와 같이 앞 뒤 시간으로도 간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실시간 화면으로 복귀 또한 말 한마디면 된다.
이 서비스는 연령대가 높아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버튼을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는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상조회 서비스에 우선 적용했다. 향후에는 에스원이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 말을 알아듣는 보안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박영수 에스원 고객지원실 부사장은 “에스원은 첨단 기술을 통해 고객이 가치 있는 일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편리와 안심을 제공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원 모바일뷰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및 다운 받을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