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천=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2012년 설립한 ZMAX는 현재 1,700명의 직원이 함께하는 정밀 광학 렌즈 제품 및 기술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PSE 2025 ZMAX 부스 전경 [자료: 보안뉴스]
CPSE 2025에서는 보안 렌즈, 프로젝션 렌즈, 비디오·라이브 방송 렌즈, 차량 렌즈, 적외선 렌즈, 드론 렌즈 및 스마트 홈 렌즈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일련의 광학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특히, 88배 롱 포커스 렌즈와 60배 롱 포커스 렌즈를 통해 기술력을 뽐냈다.

▲ZMAX의 88배 롱 포커스 렌즈 [자료: 보안뉴스]
테리 ZMAX 선임매니저는 “ZMAX는 중국 내에서 줌 렌즈로는 1, 2위에 속하는 회사”라며, “또한 광학 렌즈 기업 중에서도 60배 이상의 렌즈를 선보이는 기업은 굉장히 드물다”며 ZMAX의 기술력을 강조했다.
ZMAX는 핵심 기술 혁신 및 적용을 통해 지능형 모니터링 및 인식, 지능형 감지 및 인식, 비디오 통신 및 상호 작용, 고화질 촬영 및 디스플레이까지 제품 유형과 응용 분야를 확장했다.
2023년 2월 상장 후 광학 분야를 기반으로 ‘광학 기술에 집중하고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광학 기술 R&D 및 제품 개발 플랫폼 구축’이라는 개발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R&D 역량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핵심 제품 라인업을 탄탄히 하며 회사의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중국 심천=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