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보안키, 모바일, OTP 등 다양한 인증수단 제공
[보안뉴스 강초희 기자] FIDO2 기반 인증보안 전문기업 옥타코(대표 이재형)는 Credential Provider(CP) 기능이 Windows와 Mac OS 환경 모두에서 동작하는 Passwordless PC 로그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Windows와 Mac OS 운영체제 모두 지원하는 Passwordless PC 로그인 솔루션 [자료: 옥타코]
AD 환경에서 Windows Hello(지문)를 정책 설정하고 옥타코 지문보안키(이지핑거)로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거나 FIDO2 통합인증 플랫폼인 ‘옥타코 MFA’와 연동해서 지문보안키, 모바일 생체인증, OTP, E-mail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서 PC 로그인이 가능하다.
옥타코 PC 로그인 제품은 제로트러스트 보안에서 요구하는 Phishing 방어에 강력한 FIDO2 기술과 생체인증을 적용했으며 지문보안키와 모바일 생체인증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Mac OS 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된다.
옥타코 관계자는 “계정 탈취가 보안사고의 85%이고 기업 임직원들은 평균 5~6개의 패스워드를 돌려 사용하고 있다”라며, “특히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PC 로그인이 패스워드 노출 위험이 가장 큰 영역이기 때문에 Passwordless 로그인을 도입해 안전하고 편리한 제로트러스트 인증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강초희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