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zInsider SIEM v5.0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자료: 인스피언]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가 소프트웨어의 기능성과 신뢰성, 사용성 등을 기준으로 부여한다. 국산 우수 소프트웨어를 공공기관 등에 도입하는 데 필수 조건이다.
‘비즈인사이더 SIEM V5.0’은 실시간 보안 위협 탐지·대응과 대규모 로그 통합 수집, 자동화된 보안 정책 최적화, 사고 대응 자동화를 제공하는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이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SIEM 솔루션은 네트워크와 서버,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로그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고,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 규제 준수에 유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신동하 인스피언 본부장은 “이번 GS 인증은 기술력과 안정성을 공인 받은 성과”라며 “향후 추가적 기술 개발로 국내 보안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피언은 국내 SAP 보안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통합 로그 관리 및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강현주 기자(jjoo@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