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리스 설계 통해 소음과 전력 소모 최소화
개인과 소규모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최적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24포트 기가비트 데스크톱·랙마운트 스위치 ‘LS1024G’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정은 물론 소규모 사무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피링크의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 ‘LS1024G’ [자료: 티피링크]
LS1024G는 총 24개의 10·100·1000 Mbps 포트를 탑재해 고속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MAC 주소 자가 학습, 자동 MDI·MDIX(Automatic Medium Dependent Interface Crossover), 자동 협상 기능을 통해 복잡한 설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제품이다.
특히, 서비스 품질(QoS: Quality of Service) 기능을 지원해 음성 통화나 영상 스트리밍 등 지연에 민감한 트래픽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유용하다.
또한, 티피링크만의 에너지 효율 기술이 적용돼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이고, 팬리스 설계를 통해 소음과 전력 소모를 동시에 최소화해 조용한 환경이 중요한 가정이나 사무실에 적합하다.
내구성이 뛰어난 메탈 케이스를 채택해 방열 성능은 물론 제품의 전체적인 수명까지 높였으며, 데스크톱 배치와 랙 설치를 모두 지원해 설치 환경에 따른 유연한 구성도 가능하다.
티피링크 관계자는 “LS1024G는 고성능과 저소음, 에너지 효율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개인과 소규모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티피링크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