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2 서버 인증 적용으로 보안성 및 사용자 편의성 대폭 강화 기대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글로벌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인 FIDO(Fast Identify Online)로부터 FIDO2 서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가 글로벌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인 FIDO로부터 FIDO2 서버 인증을 획득했다[이미지=유니온커뮤니티]
FIDO2 인증은 기존 온라인 환경에서의 패스워드 인증 방식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국제표준 기술로서, PKI(Public Key Infrastructure)를 활용하여 사용자와 서버 간 상호 인증을 통해 보안성을 대폭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FIDO 인증은 금융, 공공기관,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보안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인증된 제품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번 FIDO2 서버 인증 획득을 통해 △강화된 보안성 : 서버와 사용자 간 상호 인증으로 해킹 및 피싱 위협을 방지 △사용자 편의성 : 비밀번호 없이 생체 정보(지문, 홍채 등)를 이용해 쉽게 인증 △확장성 : 다양한 기기와 환경에서 일관된 보안성 유지 등 비밀번호 없이 보안성이 높고 더욱 편리한 생체인식 인증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자사 생체인식 기반 서버인증 솔루션인 UBio-ezPass에 FIDO2 서버 인증을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증 기술을 통해 생체인식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산업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이사는 “FIDO2 서버 인증은 당사의 보안 솔루션이 글로벌 표준을 충족함을 입증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니온커뮤니티는 신뢰할 수 있는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올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내 최초로 완제품 단말기의 위조 지문 방어력 성능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통합 보안 솔루션인 UBio Alpeta의 GS인증을 획득하는 등 생체인식 기반 솔루션의 기술력을 검증받고 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