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장정맥 알고리즘, 지문인식 알고리즘 등 다양한 솔루션 추가 획득 계획 밝혀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ZKTeco(지케이테코, 대표 이규환)는 최고의 얼굴인식 알고리즘으로 높은 얼굴 인식률과 정확도, 빠른 인식속도를 보유하고 있는 아메이투라(한국지사장 이규환 대표)가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ZKTeco는 아메이투라가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KISA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이미지=지케이테코]
중국에 본사를 둔 지케이테코는 아메이투라 홀딩스(Armatura Holdings)를 설립했으며, ‘아메이투라’라는 법인명은 미국지사와 한국지사에서만 사용하고 있다. ‘아메이투라(Armatura)’는 라틴어로 ‘무장군인’, 이탈리아어로는 ‘갑옷’을 뜻하며 무장군인처럼 물리보안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메이투라가 획득한 바이오인식 시스템 성능시험인증은 바이오인식 정보시험센터(K-NBTC)가 테스트하고 KISA에서 인증하는 국내 유일 바이오인식 성능시험 제도다. K-NBTC는 ISO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테스트를 진행해 기준의 성능을 갖춘 경우에만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아메이투라 얼굴인식 기술은 K-NBTC 시험에서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인식률과 정확도를 통과해 ‘페이스 프로 5.8 Ver’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성능에 대해 인증받았다.
아메이투라 한국지사 이규환 대표는 “얼굴인식 솔루션에서 가장 중요한 인식률과 정확도를 검증받은 귀중한 결과”라며 “아메이투라는 인증받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관공서 및 국방, 대기업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많이 확보하면서 수출도 지속해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아메이투라는 이와 함께 얼굴인식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장정맥 알고리즘, 지문인식 알고리즘 KISA 인증도 추가로 획득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ZKTeco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