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UBio-Core를 통한 출입통제 단말기의 미래 제시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3회 보안 엑스포(SECON)’와 연계해 지난 21일 국내 최초 VMS 전문 기업인 이노뎁(대표이사 이성진)과 함께 ‘2024 이노뎁-유니온커뮤니티 파트너 컨퍼런스’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와 이노뎁이 SECON 전시회와 연계해 파트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사진=유니온커뮤니티]
합동 컨퍼런스에서는 유니온커뮤니티와 이노뎁의 국내·외 파트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온커뮤니티의 UBio-Core와 이노뎁의 지능형 Neovision(가칭) 엔진과 ITS 솔루션 소개를 진행했다. 각 솔루션의 체험을 도와주기 위한 데모 공간도 함께 운영돼 참석자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출입통제기 단말기를 통한 다양한 기능을 라이센싱 모델로 제공하는 UBio-Core에 대한 상세 솔루션 소개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UBio-Core는 출입통제기로 수집할 수 있는 영상 데이터를 활용해 현장 모니터링과 영상 로그 저장 및 관리 등을 제공하며, 출입통제 단말기를 통한 비디오 인터콤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노뎁은 Neovision(가칭)은 AI의 핵심인 학습의 단계를 운영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루프를 구성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AI 카메라 및 서버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차세대 AI 추론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확대해 AI 생태계를 조성해 품질이 일원화된 오픈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통합 API를 만들고 누구든지 이노뎁의 AI 생태계에 들어와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유니온커뮤니티 채백기 영업본부장은 “VMS 솔루션 선도기업 이노뎁과 함께 양사의 파트너사를 모시고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서로 성장해 나가는 중인 만큼 양사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준비해 퍼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