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라이센스 취득한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 적용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해를 더할수록 높아지는 화질과 영상 촬영의 증가로 저장공간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빠르고 손쉽게 백업이 가능한 대용량 외장 드라이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이에 씨게이트가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해 다양한 캐릭터 외장 드라이브를 출시했다.
▲씨게이트에서 출시한 스타워즈·스파이더맨 스페셜 에디션 드라이브[사진=씨게이트]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Star Wars™ Special Editions) 파이어쿠다 드라이브는 씨게이트가 루카스필름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스타워즈 세계관을 담은 디자인으로, 보바펫, 그로구, 만달로리안, 한 솔로, 루크 스카이워커, 다스 베이더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2TB의 대용량 드라이브로,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기본 조명색상과 사용자 맞춤설정이 가능한 내장 조명 옵션을 갖췄다.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스파이더맨 스페셜 에디션(Spider-Man Special Editions) 파이어쿠다 외장형 드라이브는 스파이더맨, 고스트 스파이더 (일명 그웬 스테이시), 마일스 모랄레스 삽화를 각각 넣은 세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용량은 모두 2TB이다.
한편, 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 제품군에서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는 기존 라씨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재활용 알루미늄과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작되어 내구성을 더한다. PC, 맥(Mac), 아이패드(iPad) 모두와 호환되며, 원 클릭 자동 백업으로 원활한 파일 저장을 지원한다. USB-C의 130MB/s라는 빠른 파일 전송 속도로 대용량 파일 작업이 가능하며 1TB, 2TB, 4TB, 5TB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됐다.
각 제품은 3년 제한 보증 및 3년 내 1회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제공된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