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AI 검색 등으로 전체 관제 및 운영 효율 향상
3세대 자체 영상 압축 기술 와이즈스트림Ⅲ 적용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안순홍 대표이사)이 2MP AI 카메라 4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카메라 와이즈넷(Wisenet) P 시리즈 AI 카메라 4종(PNB-A6001/PNO-A6081R /PND-A6081RV/PNV-A6081R)은 2MP 화질의 생생한 영상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한화테크윈이 ‘와이즈넷 2MP AI 카메라’ 4종을 출시했다[사진=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은 2020년 4K AI 카메라 출시를 시작으로 최근 AI NVR 및 카메라 시리즈를 추가하면서 AI 솔루션 라인업을 탄탄히 해 나가고 있다. AI 솔루션 라인업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의미가 있는 객체(사람,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빠른 AI 검색 등으로 전체 관제 및 운영 효율의 향상을 가져온다.
한화테크윈 AI 카메라는 카메라 자체적으로 영상 데이터를 1차적으로 객체의 특성에 기반한 속성값(attribute)으로 분류한 후, 서버로 전송해 서버의 과부하를 줄여주고, 빠른 AI 검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고해상도 베스트샷(BestShot) 캡처 기능은 객체 분석 및 사건 사고의 중요한 자료인 포렌식 데이터(forensic data)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한화테크윈은 이번 2MP AI 카메라를 출시하며 AI 알고리즘을 통해 카메라의 화질을 더욱 향상시켰다. 영상 내 객체 유무, 움직임에 따라 노이즈와 끌림을 최적화해 항상 선명한 영상 화질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상의 베스트샷 캡처도 가능하다. 또한, 객체 기반의 영상 압축 기술인 3세대 자체 영상 압축 기술 와이즈스트림(WiseStream)III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영상 압축도 지원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시장에서 AI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AI 솔루션을 통해 더욱 스마트한 영상 보안 솔루션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AI 기능을 고도화하고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신제품 알림 등록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