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통해 통합 영상 관제 효율 향상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대표 안순홍)이 손쉽고 스마트한 AI 기반 객체 검색이 가능한 AI 네트워크 저장장치(NVR) 3종(PRN-6410DB4/6410B4/3210B4)을 출시한다.
▲한화테크윈의 8K 초고해상도 AI NVR[사진=한화테크윈]
새롭게 선보이는 AI NVR은 64·32채널 지원에 최대 8K 초고해상도 영상을 선명하게 수신해 영상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하며, AI 검색 기능으로 객체 분석(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얼굴 및 번호판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와이즈넷 P 시리즈 AI NVR은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AI 카메라와 연동 시 지원하는 얼굴인식 기능을 통해 최대 10만개의 라이브러리 저장이 가능하며 저장된 얼굴 기반의 빠른 영상 검색도 지원한다.
번호판 인식(LPR) 기능은 차량 번호판 베스트샷 이미지를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통해 문자, 숫자 기반의 디지털 데이터로 함께 저장해 수많은 차량 번호판 이미지를 간단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으며, 번호판 일부 숫자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AI 카메라 외에 AI 기능이 없는 와이즈넷 P, X 카메라와 연동 시에도 사람과 차량의 특징에 대한 속성값을 기반으로 차량 감지 및 번호판 인식(LPR) 등의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요 검색 조건 설정으로 원하는 인물이나 차량 및 번호판을 빠른 시간 안에 찾을 수 있다.
AI NVR의 AI 검색 기능은 범죄 및 사고 등 위기상황 발생 시 관련 인물 및 차량을 추적해 신속한 대처를 지원한다. 이를 이용한 인물 및 차량 정보를 포렌식 데이터(forensic data)로 빠르게 검색해 활용할 수 있어 통합영상관제의 보안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제품 판매 국가의 현행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할 시에만 얼굴 인식 및 검색 기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 영상 정보의 수집, 저장 및 이용에 대한 사용자 사전 동의 과정을 거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사용자 친화적인 UI 환경으로 이벤트 및 알람을 간편하게 설정하는 동시에 효율적으로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으며, 와이즈넷 모바일(Wisenet Mobile) 앱과 간편 연동으로 원격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RAID 5/6 및 ARB(자동 백업) 등의 기능을 지원해 영상 녹화 안정성 및 신뢰성도 강화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AI NVR 출시로 한화테크윈 AI 카메라, NVR, VMS에 이르는 통합 AI 보안 솔루션이 구축됐다. AI 기능으로 기존 영상 관제 속도와 효율성을 높여 스마트한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신제품 알림 등록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