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씨 제품에 Thermal by FLIR 로고 부착 승인
비접촉식 온도 측정 통해 화재 전 상승된 열 식별해 경보 시스템 작동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열화상 IP 카메라 기업 EOC(Eye on Cloud) 테크가 자사의 EFD(Early Fire Detection) 시리즈 IP 카메라에 텔레다인 FLIR 렙톤 방사형 열화상 카메라 모듈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텔레다인 FLIR의 렙톤 방사형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 적용된 이오씨 IP 카메라 HI1612-OH[이미지=이오씨]
열화상 글로벌 업계 1위인 텔레다인 플리어사는 한국의 이오씨 제품에 Thermal by FLIR 로고를 사용하도록 승인했으며 공동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2024년 1월 CES 전시회 및 2월 MWC 전시회에서 플리어부스에 이오씨 제품을 전시해 홍보하는 한편, 북미를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HI1612-OH 및 HI1612-MW 시리즈 카메라는 전기 자동차 충전소 및 기타 중요한 인프라, 보안 및 시설 애플리케이션을 지속해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여러 해상도 옵션을 제공한다. FLIR 렙톤은 비접촉식 온도 측정을 통해 화재 전 상승된 열을 식별해 경보 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다. EOC의 ONVIF 호환 EFD 카메라는 안전을 높이는 동시에 소방관이 기존 연기 경보에 의존할 때보다 더 빠르게 잠재적인 화재를 진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텔레다인 FLIR의 마이크 월터스 부사장은 “새롭게 개발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객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EOC Tech와 EV 충전소 및 기타 구축된 환경에 대한 조기 화재감지 작업은 FLIR Lepton과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을 위한 협력”이라고 덧붙였다.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은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OEM)를 지원하는 협력적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Teledyne FLIR 열 카메라 모듈을 제품에 잘 적용해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오씨 신동균 대표는 “쇼핑센터와 오피스 빌딩 등을 포함한 EV 주차 시설, 변전소, 상가 관리자들은 생명과 재산을 위협할 수 있는 화재를 더 잘 감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오씨의 EFD 듀얼 열 화상 카메라 시스템 라인은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의 일부로 개발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화재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식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