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카시스템이 출입보안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간결화한 에어팝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모카시스템]
에어팝 서비스는 기존 출입통제 시스템의 주장치와 장치에서 출입 여부를 판단하는 것과는 다르게 출입문 개폐 여부를 판단하는 지능이 모바일로 이동해 실제 모든 판단이 모바일에서 이뤄지게 된다. 독립형 장치와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포탈로 구성하여 모든 시스템이 간소화된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 시스템은 내장된 메모리 제약에 따라 사용자, 출입문, 출입레벨 제한이 발생했지만 에어팝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주장치가 불필요해 큰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게 됐다.
에어팝 서비스는 복잡한 네트워크 관리를 요구하는 로컬 서버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포탈을 제공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접속 및 관리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높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독립형 장치는 원격으로 장치를 제어할 수 있게 한다.
모카시스템은 기존 출입통제 시스템을 교체 없이 장치에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모바일 출입보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 장치 에어팝 패치 또한 함께 다방면의 출입보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무실 임대업의 한 대형 프렌차이즈는 기존 출입통제 시스템에서 에어팝 서비스로 전면 교체 시작한 이유에 대해 “서비스가 갖는 확장성과 가격 경쟁력이 큰 매력이다”라며, “앞으로 에어팝 서비스를 기반으로 어떻게 서비스를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