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대표 안순홍)이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지원하는 AI NVR 3종(PRN-6410DB4·6410B4·3210B4)과 대용량 서버형 NVR 2종(XRP-4310DB4·4210B4)을 출시하며 저장장치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한화테크윈 NVR[사진=한화테크윈]
이번에 출시하는 AI NVR 3종은 선명한 8K 고화질 영상을 64채널·32채널 실시간 녹화, 저장, 재생 가능하며,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자체 탑재해 AI 객체 검색이 가능하다.
와이즈넷 P 시리즈 AI 카메라와 연동해 베스트샷(BestShot) 이미지를 전송 받아 메타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체(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감지 및 검색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속성값(사람 : 연령대·성별·마스크·상하복 색상·안경 착용, 차량 : 종류·색상)을 기반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어 스마트한 검색이 가능하다.
신규 UI/UX 채용으로 사용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어 사용자가 화면 이동 없이 단일 창 내에서 모든 채널의 이벤트 및 알람 설정이 가능하고 각 채널에 대한 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버만으로 영상 및 이미지 미리 보기가 가능해 멀티 채널의 영상 확인 및 이벤트 검색이 용이해졌다.
한화테크윈 모바일 뷰어(Viewer) 와이즈넷 모바일(Wisenet Mobile) 2.0과의 연동을 통해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빠른 이벤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다이내믹 이벤트(Dynamic Event) 기능 지원으로 카메라에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했을 경우 별도의 연동 작업없이 자동으로 식별해 호환함으로써 이벤트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한편, 대용량 서버형 NVR은 한화테크윈의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SSM(Smart Security Manager)을 탑재해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영상 정보를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4K UHD 영상을 128채널/72채널 실시간 저장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P 시리즈 AI 카메라 및 AI NVR과 연동을 통해 AI 객체 검색도 가능하며, 네트워크 병합 구성이 가능한 네트워크 티밍(Teaming), RAID 10, 50 추가 지원으로 저장 기능의 성능 및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자동 및 수동 프라이버시 마스킹 기능 지원으로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한층 강화된 보안도 장점이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지난해 AI 연구소를 설립하고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NVR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I 기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과의 연동성을 높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