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 한화테크윈이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용 모바일 뷰어(Viewer) 와이즈넷 모바일(Wisenet Mobile) 2.0 버전을 출시했다. 와이즈넷 모바일2.0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와이즈넷 네트워크 카메라(P, X, Q, L 시리즈) 및 저장장치(NVR, DVR)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한화테크윈의 사용자 편의성 강화한 신규 UI/UX 와이즈넷 모바일 2.0[사진=한화테크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와이즈넷 모바일2.0은 직관적인 UI/UX 채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고, 하드웨어 디코딩 지원을 통해 영상 재생 속도 및 화질이 대폭 개선돼 최대 4K 영상을 보다 빠르게 재생할 수 있다.
최대 16채널 원격 모니터링, 최대 4채널 동시 재생 및 라이브 영상 녹화 지원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상황에서도 영상 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보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통해 재생 모드에서 라이브 영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마이채널(My channel)’ 설정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채널 관리가 가능하며, 날짜 및 시간, 이벤트, 북마크, 타임라인별 검색 기능도 향상되어 원하는 영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원격 PTZ 제어, 최대 16배 디지털 줌 기능 지원으로 원하는 영역의 정밀 모니터링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피쉬아이 카메라의 왜곡 보정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뷰모드(오버뷰, 쿼드뷰, 파노라마뷰)에서도 영상 왜곡없이 피사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기존 사용자의 경우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에도 등록 제품, 관련 정보, 메뉴 등 이미 지정한 설정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와이즈넷 모바일 2.0은 애플리케이션(무료) 다운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며, “복잡한 설정 없이도 QR 코드를 이용해 제품을 등록하고 원격으로 모니터링 가능하며 이벤트 발생 시 알람 수신을 통해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