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록 게이트맨 H100은 보급형 디지털 도어록의 콘셉트에 맞춰 네모난 문의 비율에 적합 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대부분의 출입문이 회색인 점을 감안해 고객들의 선호하는 레드와인 컬러를 적용해 대중성을 한층 높였다.
특히, 게이트맨 H100은 비밀번호 사용 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쉽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허수 기능’과 비밀번호로 문을 열 때 잔류지문 때문에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손바닥 터치 기능’이 탑재되어 옆에서 보거나 터치패드에 남아 있는 지문으로 비밀번호를 유추해 낼 수 있는 상황을 사전에 차단해 준다. 이는 공공주택의 경우 한 층에 여러 가구가 있고 출입문 보안이 상대적으로 허술하기 때문에 비밀번호 보안에 각별히 신경을 쓴 것이다. 더 나아가 손바닥 터치 기능은 비밀번호 입력 후 도어록 번호판을 손바닥으로 터치하면 입력이 종료 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편리성과 보안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잡았다.
또한, 신제품은 휴대폰 액세서리 형태의 카드키도 제공하며 일반 신용카드나 교통카드를 게이트맨 H100에 등록해 카드키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지갑 안에 카드가 여러 장이라도 등록된 카드만 인식하는 중첩카드 인식 기능이 적용되었다.
특히, 문을 닫고 5초간 기다려야 잠기는 과거 방식의 시스템을 지양하고 특급 호텔에 적용되는 최첨단 메카트로닉스(Mechatronics) 잠금 방식을 적용시켜 문을 닫으면 곧 바로 잠길 수 있게 했다.
<글 : 시큐리티월드 편집부(sw@infothe.com)>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182호(sw@infothe.com)]
<저작권자 : 시큐리티월드(www.securityworldmag.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