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후에도 유연한 시야 조정으로 현장 작업 최소화, 운영 효율성 극대화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씨프로의 ‘NPX10-75L-R’은 기존의 고정형 돔카메라에 Pan 및 Tilt 기능을 접목해, 심플한 기구와 시스템으로 구성된 re-positioning PTZ 카메라다. 원격으로 시야를 직관적이고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조금은 특별한 AI 플랫돔 감시 솔루션이다.

▲씨프로의 AI re-Positioning PTZ 돔 카메라 [자료: 씨프로]
카메라 설치 후에도 각도 조정을 위한 현장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어, 설치자의 시간과 리소스를 크게 절감하는 동시에 다수의 장비가 필요한 대형 프로젝트에서도 탁월한 운영 효율성을 제공한다. 단순한 시야 고정형 카메라가 아닌, 마치 PTZ급 조작성을 지닌 스마트한 솔루션으로 진화한 NPX10-75L-R은, 실질적인 설치 편의성과 운영 현장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킨다.
NPX10-75L-R은 실내외 어느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방수 기능 지원으로 실외에도 설치할 수 있다. 기존 제품보다 더욱 작고 가벼운 제품디자인은 설치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건축물 환경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어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감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설치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며, AI 감시 카메라 시장에서 기술적·운영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한 씨프로의 전략적 신제품이다.
씨프로의 고유한 딥러닝 학습 알고리즘이 적용된 엣지 기반 AI 카메라로 사람과 차량, 특정 사물 등 다양한 객체를 높은 정확도로 실시간 인식하며, 실제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이벤트에 즉각 반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앙 서버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인 분석과 판단이 가능한 구조로 통신 지연이나 외부 네트워크 상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한편 씨프로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5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4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