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차량, 특정사물 등 객체 정밀 인식
천장 모서리에 최적화한 설치 구조 적용해 공간 효율성 높여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씨프로가 딥러닝 학습 방식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객체 인식 성능을 자랑하는 엣지 기반 AI 코너 돔 IP 카메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수한 목적에 맞춘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감시 환경을 제공한다.

▲씨프로의 첨단 딥 러닝 기술 활용한 AI 코너 돔 IP 카메라 성능 비교[이미지=씨프로]
첨단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람, 차량 또는 특정사물 등의 객체를 정밀하게 인식할 수 있으며, 실제로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높은 정확도로 감지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기존의 감시 시스템보다 더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천장 모서리에 최적화된 설치 구조를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45도 각도로 내려다보는 고정 렌즈를 장착해 사각지대 없는 넓은 감시 화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일반적인 돔 카메라가 놓칠 수 있는 모서리 영역까지 감시할 수 있어 더 완벽한 보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러한 설계는 주로 교정시설, 의료시설 등 높은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공간에서 사고 예방과 시설 보호를 위한 최적의 감시 솔루션으로 활용된다.
또한, 외부의 인위적인 카메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하드웨어 기반 조작 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카메라를 강제로 열거나 조작하려는 시도가 감지될 경우,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을 제공해 보안 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보호할 수 있다. 물리적인 보안 위협뿐만 아니라 사이버보안 측면에서도 강력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네트워크 기반의 해킹 및 데이터 유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간 감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IR LED를 렌즈보다 위쪽에 배치해 더 균일한 조명을 제공함으로써 영상의 밝기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촬영 영역 전반에 걸쳐 선명한 화질을 보장한다. 특히 일반적인 야간 감시 카메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그림자를 최소화하고 거리에 따른 안정적인 조도를 유지하며,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정확하게 객체를 감지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