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데이터 관리 위한 설계와 성능 저하 없는 확장성과 효율 제공”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전문 기업 인포트렌드가 새로운 고밀도 HDD 솔루션 제품군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EonStor GS 5090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와 JB 4090 확장 인클로저는 고성능 컴퓨팅(HPC) 및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인포트렌드의 신규 스토리지 솔루션 GS5090 [이미지=인포트렌드]
EonStor GS 5090은 듀얼 리던던트 컨트롤러 설계를 통해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스 구동되는 하드웨어를 채택해 45GB/s 읽기와 20GB/s 쓰기를 제공한다. 이는 이전 최고 성능 모델인 GS4090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속도다.
초고속 200GbE 연결을 지원해 데이터 전송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배포 및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또한, SAS 24G 확장을 지원해 SAS 12G 대비 처리량을 두 배로 늘렸고, 네 개의 전용 U.2 NVMe SSD 캐시용 슬롯을 제공해 90베이 스토리지의 용량을 최대로 활용하면서도 빠른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다른 신제품 JB4090 JBOD는 GS 5090과 완벽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SAS 24G 확장 포스를 전 모델 대비 대역폭을 두 배로 늘렸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시스템과 JBOD 간 병목 현상을 줄이고 대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프랭크 인포트렌드 테크놀로지 제품 기획 수석 디렉터는 “GS 5090 스토리지와 JB 4090 JBOD은 용량과 성능 면에서 크게 향상된 제품으로 현대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기하급수적인 데이터 증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성능 저하 없는 확장성과 효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