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브라우저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EonOne 통해 효율적 관리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업체 인포트렌드(Infortrend Technology, Inc.)가 국내 생명 공학 회사 포트래이(Portrai)에 의약품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과 RNA 분석을 위한 스토리지용으로 ‘EonStor GS 유니파이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인포트렌드 로고[로고=인포트렌드]
포트래이(Portrai)는 제약 약물 개발의 혁신을 목표로 AI와 공간 전사체학의 독특한 조합을 사용해왔다. 이 분석 기술은 신체 면적 1cm×1cm에 대한 이미지를 공간 전사체로 분석할 경우 분석 데이터만 1T 가까이 생성된다. 기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낮은 처리량과 월 구독 형태로 진행돼 막대한 비용이 발생됐다. 포트레이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AI 연산으로 생성된 방대한 양의 연구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데이터 스토리지를 보유하고 높은 데이터 보호와 간편한 데이터 처리를 기대하고 있다.
포트래이(Portrai)는 이번 솔루션 도입과정에서 EonStor GS3024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와 인클로저 JB3060 제품에 84개의 NL-SAS 드라이브 18TB를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최대 1.2PB의 용량을 제공하며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를 해소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듀얼 컨트롤러 설계, 백업을 위한 데이터 복제·미러링과 증가하는 연구 데이터에 대한 뛰어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직관적인 브라우저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EonOne을 통해 효율적인 관리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대승 포트래이(Portrai) 대표는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공간 전사체학과 AI 분석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인포트렌드 솔루션 도입으로 가격 합리성과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스토리지 안정성과 용량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