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공간 절약 및 비용 절감 효과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인포트렌드가 기존 최대 용량인 4U 60베이보다 50%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90베이 EonStor GS G3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와 인클로저 JB3090을 출시했다.
▲4U 90베이 고밀도 스토리지[이미지=인포트렌드]
디지털 콘텐츠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 운영 공간에 스토리지 용량을 추가하는 것에 대해 많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포트렌드는 고밀도, 고용량, 높은 공간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EonStor GS G3 4U 90베이를 출시했다.
4U 90베이 폼팩터로 최대 1.8PB 의 용량을 누릴 수 있으며, 4U 90베이 인클로저 JB3090을 결합 시 8U 랙 마운트 공간만으로도 3.6PB 용량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스케일 업 혹은 스케일 아웃 확장 기능을 통해 최대 70PB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GS G3 4U 90베이 솔루션은 최신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원격 직접 메모리 액세스)를 지원하는 듀얼 컨트롤러 구성으로, 포트당 최대 12GB/s 쓰기를 지원한다. 또한 성능과 용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시스템은 짧은 대기 시간을 지원하는 U.2 NVMe SSD 4개를 캐시로 활용해 자주 액세스하는 데이터를 SSD에 저장하며 읽기 및 쓰기 I/O를 크게 향상할 수 있다.
GS G3 시리즈는 용량 및 성능에 대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밀도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신 4U 90베이 스토리지 외에도 4U 40/60베이 솔루션을 제공해 고성능 컴퓨팅(HPC) 및 4K/8K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로드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한다.
프랭크 리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이사는 “고밀도 스토리지는 기업의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거나 데이터 증가에 따른 관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데이터센터의 공간 절약 및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