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네트워크 보안기업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 NAC V8.0(IPScan NAC V8.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GS인증 1등급(인증번호 23-0261)을 획득했다.

▲아이피스캔 NAC V 8.0[자료=스콥정보통신]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GS인증은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최종으로 부여받게 된다. ‘아이피스캔 NAC V8.0’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정보보호 제품으로 보안성 및 안정성 평가 기준에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시장 수준의 품질을 갖췄음을 증명했다.
스콥정보통신 ‘아이피스캔 NAC V8.0’은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MAC 자원 관리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근하는 모든 단말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ring Your Own Device, BYOD) 현황 모니터링,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해 사내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기존 IPv4 네트워크 환경뿐만 아니라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 및 차단 기능이 구현돼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아이피스캔 NAC V8.0은 기존 아이피스캔 NAC V7.0을 통해 기대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리성을 증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 제품은 △MAC OS, Linux NAC 에이전트 지원 △최신 기술을 이용한 IP, 단말, 사용자 등 통합 검색 지원 △유무선 통합 인증 제공(802.1x 인증 지원) △USB, NIC Adapter, Serial 등 비인가 장치 연결 제어 △비인가 공유기 NAT 대역 탐지 및 제어 가능 △Windows 보안 업데이트 및 SW 제품 관리의 용이성 등 보안성과 운용 편리성을 모두 확보했다.
스콥정보통신 김종백 상무는 “이번 ‘아이피스캔 NAC V8.0’의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차별화된 높은 보안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NAC 솔루션은 고객의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 맞춰 효과적이고 경제적으로도 충족할 수 있는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는데 언제나 최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