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알약, 알씨, 알캡처 등 이용률 높은 8개 제품 알툴즈 애드제로 패키지로 구성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알툴즈 서비스를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알툴즈 애드제로(AD-ZERO)’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알툴즈 애드제로는 기존 2,500만 유저가 이용하는 알툴즈에서 모든 광고를 제거한 버전으로 오직 프로그램 기능에만 집중하고 싶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론칭한 구독형 서비스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애드제로’ 론칭 이미지[자료=이스트소프트]
기존 알툴즈는 무료 서비스로 제공했으며, 광고를 수익모델로 해 알집, 알약 등 이스트소프트의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운영해 왔다. 이번에 론칭한 알툴즈 애드제로에는 알집, 알약, 알씨, 알캡처, 알PDF, 알송, 알집M, 알송M 제품이 포함됐다. 이스트소프트의 유틸리티 프로그램 중 이용률이 높은 제품을 선별해 알툴즈 애드제로의 서비스로 편성했다.
구독형 서비스인 알툴즈 애드제로는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은 알툴즈 홈페이지 또는 알매니저에서 가능하다. 알매니저는 알툴즈의 모든 제품을 다운로드에서 실행, 업데이트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이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PC 버전은 알매니저를 통해, 모바일에서는 각각의 앱 환경설정에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
구독료는 월 1,900원이다. 이스트소프트에서 서비스 론칭를 기념해 진행 중인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선착순 1만명에게 평생 월 99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애드제로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의 사용 경험을 확장해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국내 주요 포인트와 알툴즈 애드제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 멤버십 도입을 준비 중이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알툴즈의 구독형 서비스 도입은 기존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하면서 수익모델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의 변화와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알툴즈 애드제로 론칭를 기념한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은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김영명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