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생체인식 분야 글로벌 기업 지케이테코가 5월 17일 양재 엘타워 스포타임 5층 멜론홀에서 ‘2023 ZKTeco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2023년 ZKTeco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 현장[사진=보안뉴스]
이규환 지케이테코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지케이테코와 아메이투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컨퍼런스를 개최해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화두인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IoT 등 기술의 발전은 결국 개발 플랫폼의 시야이며, 이러한 플랫폼의 변화는 융합과 연결, 그리고 영향력을 키워드로 확대돼 가고 있다”면서, “지케이테코 역시 이러한 변화를 반영한 제품을 통해 물리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규환 대표는 지케이테코코리아의 사업방향을 크게 △세일즈플랜 △한국공장 설립 △GS 인증 획득 △마케팅 등 네 부문으로 나눠 설명했다. 특히, 앞으로는 컨퍼런스 개최나 세계보안엑스포 전시회 참가 등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신제품인 SPeedFace-V3L Series, ProMA Series, Elite Access, Revface15, SC800, SBTL Series과 지케이테코 미국법인인 아메이투라의 신제품 등 다양한 생체인식 단말기와 게이트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했다.
▲‘2023년 ZKTeco 신제품 런칭 컨퍼런스’ 제품 시연 현장[사진=보안뉴스]
다음으로는 편진국 지케이테코 융합보안사업부 이사의 ‘얼굴인식·장정맥인식·지문인식 등 원천기술 및 국내외 솔루션 적용 레퍼런스 소개’와 김재욱 본부장의 ‘클라우드 기반의 광고 플랫폼 ZKDIGIMAX의 솔루션 소개 및 해외 구축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우수 협력사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편, 지케이테코(ZKTeco)는 생체인식에 기반한 출입통제 보안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하이브리드 생체인식 기술에 특화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다수의 기술 특허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국제 생체인식 기술 표준인 FIDO(Fast Identity Online)의 공식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