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사양별 10가지 다양한 라인업 출시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IT, 디지털 전문유통기업 씨넥스존(대표 김광일)이 글로벌 보안솔루션 기업인 하이크비전(HIKVISION)의 PoE 스위치 허브를 국내 출시한다.

▲하이크비전 PoE 스위치 허브[사진=씨넥스존]
PoE는 Power over Ethernet의 약어로, 이더넷 전원 장치를 말한다. 데이터와 전력을 하나의 랜 케이블로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 CCTV 카메라, LED 전등, 비디오폰 등의 장비와 네트워킹 장비의 연결을 위한 케이블을 구입하고 관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천장과 같이 전원을 공급받기 어려운 곳에 CCTV 등을 설치하면 설치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원 공급의 문제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PoE 스위치 허브’는 하이크비전 소프트웨어와 통합을 통해 모든 하이크비전 IP 장치들을 중앙에서 시각화된 관리를 할 수 있어 유지 관리가 편리하다. 이외에도 과부하로부터 특정 연결 장비의 안정적인 전송을 보호하는 VIP 포트 기능, 연결된 장치의 작동 상태를 감지해 비작동중인 카메라를 자동으로 재시작하는 PoE 워치독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하이크비전 PoE 스위치 허브는 PoE 및 Hi-PoE 포트의 수, RJ45, Fiber Optical 포트의 수에 따라 10여 가지의 다양한 모델로 구성되며, 이후 다양한 시리즈의 라인업을 출시할 예정이다.
씨넥스존 관계자는 “전세계 CCTV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하이크비전의 높은 기술력이 집약된 PoE 스위치 허브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CCTV에 강한 하이크비전의 브랜드 가치를 PoE 스위치 허브로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