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21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 열려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에이아이네트웍은 도시안전 시스템 및 솔루션 개발업체다. 인공지능(AI) 영상분석 기술을 통해 CCTV와 ICT센서, VMS, 디지털사이니지, GIS MAP 등 다양한 스마트 안전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에이아이네트웍의 융복합 안내 전광판 [자료: 에이아이네트웍]
회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ICT. IoT 등 4차산업 혁명기술 기반 안전 도시 구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범죄 검거율을 높이고 사건 감소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대시민 정보 서비스를 통한 생활 편의 증대, 고성능 제품을 통한 연간 운영비용 절감을 이끈다.
‘융복합 안내 전광판 시스템’은 AI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한 사회안전 시스템으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사회 인프라망 구성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우회전 감응 시스템은 지난 2022년 시행된 도로교통법 제127조 1항 교차로 우회전법 따라 보행자를 인지해 주행차량에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융복합 안내 전광판 시스템이다. 200만 화소에 4.3배 전동 줌 기능의 CCTV와 풀컬러 LED 전광판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문자를 표출한다.
정지선위반 계도 시스템은 어린이보호구역 등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해 차량의 정지선 준수와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120m 이내의 검지 거리와 120km/h 차량의 속도를 감지한다. 옵션으로 정지선 위반을 감지하는 스마트 횡단보도와 연동이 가능하다.
에이아이네트웍 관계자는 “AI 영상기술을 통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해 전세계에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글로벌 창조 기업을 목표로 한다”며 “실시간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교통안전 시스템을 제공해 도시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ai-network.co.kr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