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역량 강화하고 네트워킹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발판 될 것”
[보안뉴스 조재호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테리어와 건축자재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IoT 인테리어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형 가전사들이 AI 가전에 주력하고 팬데믹을 거치며 건강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면서 IoT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 아카라 아카데미의 단계별 IoT 교육 과정[이미지=아카라라이프]
AIoT 전문 기업 아카라라이프(대표 송희경)가 IoT 교육 프로그램인 ‘아카라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IoT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교육부터 실습 중심의 오프라인 교육까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인 ‘아카라 기초 ON’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교육으로 IoT 기초 지식과 관리를 다루는 ‘워크숍’과 IoT 제품 설치 및 설정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설치 전문가’ 코스로 구성됐다.
다음으로 매월 열리는 오프라인 세션인 ‘아카라 인사이트’가 있다. 본사에서 진행되는 세션으로 아카라의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가 공유되며, 참여 업체간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이후 아카라라이프의 파트너가 되면 제품 설치 실습을 할 수 있는 유료 과정인 ‘아카라 마스터’를 수강할 수 있다.
송희경 아카라라이프 대표는 “AIoT 기술은 인테리어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요소”라며 “아카라 아카데미는 업계 관계자들의 IoT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호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