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광양시, 스마트 드론 전문가 교육생 모집

2021-05-07 10:23
  • 카카오톡
  • url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실무형 교육 과정 교육비 50% 지원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광양시는 드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시민을 대상으로 실무형 조종인력을 양성하는 ‘2021년 스마트 드론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터=광양시]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드론 활용 목적에 따라 농업방제 분야 11명과 촬영 분야 11명으로 나눠 총 2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2021년 5월 1일 이전 기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부터 65세 이하 시민으로 드론을 활용하고자 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스마트 드론 전문가 양성 과정’은 지역 내 시민을 대상으로 드론 전문기관의 위탁 교육을 통해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사업으로, ‘2020년 스마트 드론 전문가 양성 과정’에서는 교육생 16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2021년 스마트 드론 전문가 양성 과정의 교육생으로 선발된 22명에 대해서는 교육비의 50%(120만원)를 시에서 지원한다.

드론 전문기관에서 국가 드론 자격증(2종)을 취득하려면 1인당 평균 240만원이 소요되며 이론교육 20시간, 모의 비행 10시간, 실기 비행 1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을 치러 합격해야 국가 드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신청자가 모집 인원보다 많으면 농업방제 분야의 경우 신청자의 지역 내 거주 기간·연령·영농 규모·드론 보유자 등의 선발 기준에 따르며, 촬영 분야의 경우 지역 내 거주 기간·연령·영상 편집 및 그래픽 관련 자격증 보유자·드론 보유자 등의 선발 기준에 따라 한 분야에 치중되지 않도록 안배해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문가양성과정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광양 무인 항공교육원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다양한 미래 신산업과 융·복합이 가능한 드론은 생활 속에 보편화돼 가고 있는 만큼, 분야별 드론 전문가 양성을 통해 드론의 활용가치를 높이고 광양시 드론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전 스크랩하기


과월호 eBook List 정기구독 신청하기

Copyright thebn Co., Ltd. All Rights Reserved.

MENU

회원가입

PC버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