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확산으로 초연결사회를 살고 있는 지금,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02
이러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뛰어난 리더십과 업적을 보인 전문가를 매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있습니다. 바로, ISLA!
03
ISLA 란?
Information Security Leadership Awards (정보보안 리더십 공로상)의 약자로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ISC)²가 현존하는 보안 위협에 맞서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시상식입니다.
※ ISLA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 ISLA APAC(아시아-태평양) / ISLA Americas로 나눠 개최
04.
행사를 주최하는 (ISC)²란?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비영리 조직으로, CISSP 자격증을 발급·관리하는 기관입니다. ISLA와 더불어 Security Congress, Secure Summit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05.
ISLA APAC이란?
200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3회를 맞이했습니다. (ISC)²와 공동주최를 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자문회원회 의장은 동국대학교 이재우 석좌교수가 맡고 있습니다. 시상은 총 4개 부문으로 나뉘며, 각국에서 후보자를 추천 받아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합니다.
※ 시상부문 : 정보보안 교육자, 정보보안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선임 정보보안 전문가, 정보보안 실무자
06.
오는 7월 10일 홍콩 콘래드 호텔에서 ISLA APAC 2019가 열립니다.
올해는 41명의 후보자 가운데 단 13명만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는데요.
이 중 한국인 수상자가 4명이나 포함되었습니다!
(관련기사 : 보안뉴스 6월 11일자_ (ISC)² 제13회 아태지역 ISLA 수상자 13명 발표... 한국인 4명 수상 쾌거)
07.
한국은 ISLA APAC이 시작된 2007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수상자들은 ‘한국ISLA수상자협의회(KISLAA)’를 구성하여 국내의 정보보호 인력을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한국의 정보인력 수준 및 위상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08.
(ISC)² ISLA는 우수한 정보보호 인력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전세계의 보안 수준과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의 우수한 전문가들이 활약하여 많은 수상자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혜린 기자(boan4@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