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교재 조달청 누리집 등 게재,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조달청(청장 백승보)은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공공조달분야 국가기술자격(이하 ‘공공조달관리사’) 검정시험에 대비해 표준교재를 발간하고 조달청 누리집 등에 공개했다.

▲공공조달관리사 교재 표지 [출처: 조달청]
이번 표준교재는 공공조달 관련 법·제도에 대한 이해부터 실무 중심의 계약·입찰·계약관리 전반까지를 포괄적으로 담고있으며, ‘공공조달관리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현업 종사자의 학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자파일(PDF) 형태로 무료로 제공된다.
표준교재는 총 4권으로, ‘공공조달관리사’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화했다.

▲공공조달관리사 교재 구성 [출처: 조달청]
‘공공조달관리사’ 국가기술자격 검정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며, 1차 필기시험은 2026년 10월 3일, 2차 실기(필답형)시험은 11월 14일에 시행된다.
원서 접수 등 시험 관련 상세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큐넷(‘Q-net’)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조달청은 공공조달 업무에 종사하는 조달기업 및 행정․공공기관 담당자 등이 공공조달관리사 자격 취득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이 투명·공정하게 발전할 것을 기대하며, 자격 취득에 대한 우대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jpg)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