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유공 포상 신청 기한은 다음 달 3일, 올해의 발명왕은 다음 달 10일까지다. 각 신청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www.kipa.org)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02-3459-2794·2845·2792)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발명유공 포상 신청 대상은 발명가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교육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다. 발명진흥과 지식재산 창출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지식재산처는 오는 5월 19일 개최 예정인 ‘제61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기술 연구개발 업적 및 기술혁신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발명계 및 과학기술계에서 귀감이 되는 최우수 발명가에게 수여한다. 신청 대상은 발명에 직접 참여한 개인발명가, 직무발명가 등이며, 정부 부처·광역지방자치단체·연구기관·대학·기업체·학회·협회·지역지식재산센터 등의 장이 후보를 추천할 수도 있다.
발명의 날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 지난 195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IP전략연구소 (kdong@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