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 가능
별도의 설치 공사 없이 NFC 카드 수령 후 즉시 사용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최근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TOTAL SECURITY COMPANY 성현시스템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별도의 설치 공사 없이 NFC 카드와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근태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홍대 레스토랑 ‘모바일근태 SMART WORK’ 설치 및 인증사진[이미지:성현시스템]
유연 근무제가 확산하고 직원들의 근무 유형이 다양해지면서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근태를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근태 관리 앱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기존의 수기 출퇴근 기록 방식이나 단순한 지문 인식 시스템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근태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기업과 직원 모두에게 혁신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성현시스템의 ‘모바일 근태 관리 앱’은 스마트폰 NFC 인증을 활용해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설치 공사 없이 NFC 카드를 수령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어 도입이 간편하며,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자는 실시간으로 근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급여 정산의 정확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일 수 있으며, 출퇴근 기록이 데이터로 남아 내부 관리도 편리하다.
모바일 근태 앱은 각각의 환경을 고려해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 인증 기능이나 데이터 암호화 등 다양한 보안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근태 관리가 가능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는 단순한 출퇴근 기록을 넘어서, 기업의 업무 환경을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시키는 핵심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모바일 근태 SMART WORK 서비스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SMART WORK’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한 후,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더 많은 정보와 설치사례는 성현시스템 홈페이지 및 성현시스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