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여개 트랙 100개 세션 발표, 150여개 사이버 보안 솔루션 기업 참가 등 아시아 최대 규모
서울 코엑스 Hall D, 오디토리움에서 오는 10월 16~17일 개최
[이미지=듀얼오스]
듀얼오스, 패스워드리스 기반 신원인증 및 접근관리 솔루션 제공
‘AutoPassword’ ‘AutoPassword Access Manager’ ‘FilingBox’ 등 사용자 인증보안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듀얼오스는 패스워드리스 기반 신원인증 및 접근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기업이다.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제공하는 독보적인 대역 외 상호인증기술로 UN 산하 국제표준화기구인 ITU-T를 통해 X.1280 국제표준으로 제정됐으며, 조달 혁신 물품으로 등록돼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국내 주요 공공기관에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과기정통부 및 KISA에서 진행한 제로트러스트 시범사업을 통해 국내 주요 금융회사에 제로트러스트 기반의 사용자 식별 및 인증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고객사에 패스워드리스 기반의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이스톰의 인증보안 전문 자회사다.
패스워드리스 솔루션인 ‘AutoPassword’는 대역 외 상호인증을 제공하는 패스워드리스 기반의 인증 솔루션이다. 서비스와 사용자를 동시에 인증하는 상호인증기술로, 기존 2차 인증 솔루션 대비 뛰어난 보안성과 사용자가 별도로 패스워드를 관리하지 않는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통합 ID 및 접근관리 솔루션인 ‘AutoPassword Access Manager’는 이메일·그룹웨어와 같은 각종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Windows PC·Linux 서버·유무선 네트워크를 포괄하는 통합 ID 관리 및 접근관리 솔루션으로, 은행·증권사·공공기관 등에서 사용 중에 있다.
추가적으로 듀얼오스는 관계사인 파일링클라우드의 ‘FlingBox’ 제품군을 이용해 업무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종류의 업무파일들이 랜섬웨어 등과 같은 멀웨어 공격에 감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어할 수 있는 스토리지 프로텍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X.1220의 국제표준으로 등록된 기술로, 기존의 데이터 보안·네트워크 보안·엔드포인트 보안 기술로 방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해당 제품군은 랜섬웨어 방어를 기본으로 조직 내에서 협업 및 공유를 위한 폴더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는 ‘FilingBox Enterprise’, 서버의 중요 데이터 보호를 위한 ‘FilingBox MEGA2’, 개인 및 소규모 그룹의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FilingBox Home’ 등 규모 및 대상에 따른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환경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보안위협도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미 조직 및 개인은 사이버 공격의 잠재적인 피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이버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고 강화해야 한다.
듀얼오스는 사이버 보안의 기본이 되는 사용자 인증보안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AutoPassword’는 사용자 인증만을 제공하는 기존 인증방식과 달리 내가 접근하려는 서비스(또는 업무시스템)까지 인증을 제공하는 상호인증기술로 보안성을 높였으며, ‘AutoPassword Access Manager’는 사내 PC 로그인 및 다양한 업무시스템 접근 시 개별 시스템의 기존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도록 패스워드리스 기반의 통합 관리 및 접근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FilingBox’는 업무상에서 발생하는 중요한 업무파일들이 랜섬웨어 등의 멀웨어 감염이 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기존 PC나 서버에 부하를 최소화하고 사용자가 기존의 업무환경의 변화 없이 효율적으로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듀얼오스는 ISEC 2024에서 UN 산하 국제기술표준기구인 ITU-T가 올해 제정한 패스워드리스 X.1280과 스토리지 프로텍션 X.1220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를 도입한 정부기관과 은행들이 어떻게 패스워드를 없애고 랜섬웨어 및 데이터 탈취 멀웨어 공격으로부터 소중한 업무 데이터를 사전에 안전하게 보호했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향후 듀얼오스는 ‘AutoPassword’를 이용한 쉽고 안전한 제로트러스트 모델의 사용자 식별 및 인증 환경 구축 경험을 다양한 고객사 및 협력사들과 공유할 예정이며, ‘QPM(QR PassWord Manager)’ ‘Passwordless X1280’ 등의 솔루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개인과 기업이 모두 사이버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ODA 사업 등을 통해 듀얼오스가 보유한 X.1220 국제 표준기술을 다양한 국가에 전파해 사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자리 잡은 ‘ISEC 2024(제18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가 오는 10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ISEC 2024는 ‘보안이 우리의 미래를 담보한다’는 의미의 ‘Future-proof’를 주제로 코엑스 전시장(Hall D)과 오디토리움에서 지난해보다 확대된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2024년에는 총 20여개 트랙, 100개 세션 발표와 150여개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이 참여한 170여개의 솔루션 전시 부스도 마련될 전망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보안책임자 및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선발한 강연평가단들의 현장 투표와 설문 조사, 영상 평가 등을 통해 선발한 명강연자들을 시상하는 ‘ISEC 2024 베스트 스피커 어워즈’도 개최되는 등 콘텐츠의 질적 향상 및 강연 수준 제고에 끊임없이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ISEC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ISEC 조직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