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박은주 기자] 초고속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의 얼굴·지문 인식기를 개발 및 제조, 유통하고 있는 ‘케이제이테크(KJTECH)’가 ‘SECON & eGISEC 2024(제23회 세계보안엑스포 & 제12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에서 KJ·FE·TSG 등 다양한 시리즈의 출입통제 제품을 선보였다.
▲케이제이테크 부스 전경[사진=보안뉴스]
초고속 인증 속도를 자랑하고 인증률이 높아 출입 보안 및 정보보호, 근태관리, 식수 관리 등 보안이 요구되는 사이트나 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업종별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Face Reader(안면 인식기) ‘FE400’은 슬림한 디자인에 설치가 용이하며, 스타라이트 기능으로 옅은 조도로 안면인식을 할 수 있다. 더불어 ‘FE600’은 QR코드, 얼굴, 카드, 비밀번호 등 다양한 방법의 인증 방식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편의성 및 보안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3~3.5m까지 원거리 인증을 지원하며, 게이트나 줄을 서야 하는 인원이 많은 공간에서 최대 5명까지 동시에 인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케이제이테크는 △통합보안시스템 구축 △생체인식(BIOMETRICS SOLUTION) 시스템 및 자동인식 연구개발 및 구축 △HID RF Reader 공급 △통합보안시스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 △대테러 방지 시스템 구축 △자동문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이끌며 물리보안 분야 선두를 지켜가고 있다.

▲케이제이테크 출입통제 제품[이미지=보안뉴스]
한편 케이제이테크는 보안뉴스·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박은주 기자(boan5@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