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석 움직임도 끊김없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노출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우리의 기술력으로 대한민국에서 만드는 우리 제품’이라는 자부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원우이엔지’는 영상 시스템 분야의 핵심기술인 실시간 영상신호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단순한 실내용 돔 카메라부터 극한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방폭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국산 SoC를 사용한 제품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원우이엔지 부스 전경[사진=보안뉴스]
SECON 2024에서 선보인 3-Axis PTRZ(Pan Tilt Rotation Zoom) 카메라는 기존의 PTZ 카메라에 Angle view 기능을 더해 가로(16:9)의 영상 출력 비율을 세로(9:16)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가로형으로만 노출됐던 다양한 정보를 세로형으로 노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업그레이드한 방폭 카메라 라인업과 줌모듈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가로형으로 화면을 노출하는 3-Axis PTRZ(Pan Tilt Rotation Zoom) 카메라[사진=보안뉴스]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폭 카메라 라인업[사진=보안뉴스]
한편 원우이엔지는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가 선정한 2023 Global Security TOP 100 기업이다. Global Security TOP 100은 물리보안 분야와 사이버보안 분야를 모두 포함해 2023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매출, 성장 속도, 기술력,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