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원우이엔지는 AF 줌 모듈(Zoom Module), PTZ 메커니즘, IP 제품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는 영상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광학 기술 및 영상 품질에 중점을 둔 AF 줌 모듈과 AI 환경 구축에 적합한 카메라의 핵심 기술이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판단해 영상 품질 개선 분야에 투자와 개발을 집중하고 있다. 원우이엔지는 2024년 꾸준하게 지속해온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원우이엔지가 바라본 2024년 영상보안 솔루션 시장
▲원우이엔지 로고[이미지=원우이엔지]
원우이엔지는 그동안 영상보안 제품은 주로 범죄 예방과 시설 관리, 교통 관리 등 공공 안전 분야에 주로 활용됐지만 최근에는 자연재난 예방과 사회적 재난 예방, 재난 대응, 재난 복구와 같은 재난안전 분야에서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재난안전 사고의 원인이 복잡해지고 규모가 커지면서 재난안전 산업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재난별 기술 및 제품 개발이 촉진되며 연관 분야의 융복합 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원우이엔지는 2024년 시장 공략을 위해 △재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영상감시 시스템에 적합한 기술 및 제품 개발 △카메라 ISP(Image Signal Processor) 기능에 딥러닝 기반 AI 모델을 활용해 영상의 화질을 높이는 기술 개발 △위험물질 탐지 및 산불 감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중 스펙트럼 솔루션 개발 등 3가지를 핵심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다.
▲원우이엔지의 글로벌 셔터 카메라[사진=원우이엔지]
2024년 주요 제품 및 솔루션
원우이엔지는 2024년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셔터 카메라를 소개했다. 이 제품은 글로벌셔터 CMOS 센서를 활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및 이동 차량을 촬영할 수 있으며, 흔들림이 있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