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 융합보안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3월 29일~3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려
위트콘, 선별관제를 위한 차별화된 AI 포렌식 솔루션
[이미지=위트콘]
차자(CHAJA)는 선별관제를 위한 위트콘의 차별화된 AI 포렌식 솔루션으로 많은 해외 구축 경험을 통한 고객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해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AI카메라 또는 AI 박스를 쓰더라도 그것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NVR과 VMS에서 연동해야 하거나 서버 타입의 분석 서버를 별도로 두어야 했는데, 차자(CHAJA)는 분석, 저장, 검색 3가지 모든 기능을 하나의 서버에서 작동한다. 차별화된 기술로 실시간으로 스트림 받은 영상을 AI 분석해 실시간 관제를 돕고, 검색 시 NVR, VMS에 도움 없이 다수의 채널을 동시에 포렌식 검색이 가능하고 서버에는 무리를 주지 않는다.
차별화된 기능으로는 ‘유사 이미지 검색’으로, 검색조건(사람, 색상, 가방, 차량 등)으로 검색된 이미지를 다른 채널에서 찾을 때 추가 설정 없이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해외의 경우 이 기능으로 실제로 범인을 검거하거나 잃어버린 사람을 찾는 등 빠른 검색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1채널에서 분석용으로는 15가지 이상의 AI 룰(침입, 배회, 넘어짐, 카운팅 등) 설정이 가능하고, 검색용으로는 8가지 AI 포렌식(사람, 색상, 가방, 차량 등)이 가능하며 얼굴, 차번인식은 옵션이다. 제품 라인업은 1~4CH, 1~8CH, 1~16CH, 1~32CH, 1~64CH, 1~128CH 6가지이며, 사용하는 채널 수에 따라 라인 센스를 조정할 수 있다.
Evetar Lenz, 보안 카메라와 머신비전 카메라 렌즈 공급
[이미지=Evetar Lenz]
Evetar Lenz는 2022년 9월 중국 Xiamen에 설립된 Xiamen Leading Optics의 브랜드명이다. MFZ 렌즈와 어안 렌즈, 4K 렌즈, TOF 렌즈, Zoom black 렌즈, 그리고 오토모티브 렌즈까지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보안 카메라와 머신비전 카메라 시장에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Xiamen Leading Optics는 소비자의 요구를 찾아 새로운 렌즈를 개발하고 경쟁력 있는 성능과 가격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있으며 한국 내 대리점으로는 월콘테크놀로지가 있다.
‘SECON & eGISEC 2023’에서는 1/2.8", EFL 2.7~ 13.5mm MFZ lens E5522 Serise lens를 소개한다. 이 제품은 △MFZ △2M, 5M, 4K 중 선택 가능 △EFL 2.7 ~ 13.5㎜ △F1.6 △2G5P △주야간 모두 사용 가능 △Piris or DC iris △비용 절감 △높은 성과 안정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여러 옵션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Evetar Lenz의 한국 내 대리점인 윌콘테크놀로지는 20년 이상의 디바이스 모듈 디자인(Device Module Design)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안하며, Evetar 사의 IP 카메라 렌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종합 IoT 전문 기업으로 고객의 요구에 지속해서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지넷유비쿼터스, 지능형 관제 CCTV에 적합한 POE 스위치
[이미지=이지넷유비쿼터스]
이지넷유비쿼터스는 2004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IEEE 802.3bt 규격 90W 전원 공급을 제공하는 이지넷유비쿼터스의 산업용 POE 스위치 POE 4322MDTL2-BT90는 이더넷을 통한 전력공급으로 지능형 관제 CCTV에 적합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8대의 CCTV, IP 카메라, POE 장치의 연결이 가능하며, SFP 2.5G/10G의 빠른 전송속도를 최대 수십킬로미터 거리로 연결할 수 있어 교통, 방범, 감시, 화재예방 등의 통합관제에 주로 이용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POE Watchdog 기능으로 POE 장치의 오동작 시에 자동 재부팅을 통해 1차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하므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OE 스위치 POE8006SFP-BT90는 이더넷을 통한 전력공급으로 지능형 관제 CCTV에 널리 사용할 수 있다. DIP스위치를 통해서 기본 및 CCTV의 2가지 작동모드를 지원하며, CCTV 모드에서는 10Mbps의 속도로 최대 250m까지 전송거리가 확장된다. 최대 4대의 CCTV, IP 카메라, POE 장치의 연결이 가능하며, 1xTP/1xSFP의 업링크 포트로 인접한 네트워크와 연결해 교통, 방범, 감시, 화재예방 등의 통합관제에 주로 이용된다. 이외에도 95W POE 기가비트 인젝터는 별도의 어댑터 없이 UTP 통신선으로 최대 100M 거리의 CCTV와 무선 AP, ColP Phone 등의 장치에 POE 전원을 공급한다.
한편,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통합보안 전시회인 SECON & eGISEC 2023(제22회 세계 보안 엑스포 & 제11회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는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SECON & eGISEC 2023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