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량 계층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할당하며 뛰어난 스토리지 효율성 제공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인포트렌드는 데이터베이스, 가상화와 같은 샌(SAN) 애플리케이션의 I/O 작업 요청 시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는 U.2 NVMe SSD를 추가한 신제품 EonSotr DS 4000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포트렌드의 EonStor DS 4000U[사진=인포트렌드]
데이터베이스는 비즈니스 운영에 빠질 수 없는 필수적인 기능을 수행하기에 미션 크리티컬한 구성 요소가 많으며 안정적인 스토리지를 필요로 한다. 또한 △잠재적인 장애로부터의 안정성 보장 △대규모 트랜잭션의 실시간 대응 △조직의 가상화 환경에서 여러 가상머신의 I/O 요청에 대한 신속한 응답도 필요로 한다.
고가용성 EonStor DS SAN 스토리지는 비용 효율적인 U.2 SSD를 추가해 1,000K IOPS 및 11GB/s 의 뛰어난 처리량을 제공하며 성능 향상 및 대기 시간 단축으로 가상 머신과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쿼리 I/O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브리드 구성의 경우, 오토 티어링 지원으로 고성능, 고용량 계층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할당하며 뛰어난 스토리지 효율성도 제공한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드라이브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방지 및 스냅샷, 로컬 및 원격 데이터 백업 지원, 전력 공급이 끊어져도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슈퍼캐퍼시터(배터리) 등의 데이터 보호 설계로 중단 없는 서비스도 보장한다는 점이다.
EonStor DS SAN 제품은 가상화 환경을 위해 증가하는 IT 리소스에 대한 기업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VM 웨어 레디(VMware Ready) 인증을 획득했으며 SSD 최적화 기술을 통해 SSD 수명 서비스 연장, 데이터 보호 개선, 간편한 SSD 관리도 지원한다.
프랭크 리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수석 이사는 “데이터 베이스, 가상화와 같이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샌(SAN)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기업이 스토리지에 의존하는 경향이 크다. 이번 U.2 SSD를 지원하는 EonStor DS 4000 출시를 통해 기업은 이러한 워크로드에 신속한 I/O 작업을 보장하며 짧은 대기 시간과 놀라운 IOPS 성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