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공 조달용 솔루션 공동 기획・개발 및 생산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국내 영상보안 리딩기업 아이디스가 영상보안솔루션 기업 에스카와 공공부문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디스가 에스카와 공공부문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아이디스]
양사는 13일 경기도 판교 아이디스 타워에서 김영달 아이디스 대표와 정태웅 에스카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조달 솔루션 사업 제휴 협약서를 체결하고, 공공사업에 본격적인 사업 확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보유 기술 및 노하우 공유 △신규 공공 조달용 솔루션 공동 기획・개발 및 생산 △AI기반 통합 VMS 구축 등의 업무 진행 등을 통해 공공과 민수 시장에 강점이 있는 양사가 최대한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황병국 아이디스 국내사업본부장은 “이번 공공조달솔루션 MOU를 통해 20년 이상 국내 민수 시장을 이끌어 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시장에 강점이 있는 에스카와 함께 상생 협력하여 빠르게 변화되는 영상 보안 시장에 최첨단의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카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독자적인 저시정 영상 개선 솔루션을 보유하고 우수조달인증 및 재난안전제품인증까지 획득한 우수조달업체로 앞으로 아이디스의 다수의 연구진과 협업해 더욱 신뢰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