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문가용] 권한 계정 관리 전문업체인 타이코틱(Thycotic)이 새로운 제품을 무료로 배포 중이다. 이 제품은 시크릿 서버 프리(Secret Server Free)라는 툴로, 권한 계정의 보안을 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대의 해커들이 가장 빈번하게 노리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관리자 계정 등 높은 권한을 가진 계정이다. 권한이 높은 계정 하나만 탈취하는 데에 성공해도 기업 내 IT 인프라에 자유로운 접근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엄청난 피해가 발생한다. 타이코틱이 이번에 배포하는 시크릿 서버 프리 툴은 계정들의 활동 내역도 모니터링 해 수상한 행동들을 적발한다.
“현재 타이코틱은 약 3500개 조직의 인프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를 전 세계적으로 넓혀갈 계획입니다. 이번에 배포하는 무료 툴을 올해 안에 2만 개 조직이 다운로드 받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제임스 레그(James Legg) CEO의 설명이다.
시크릿 서버 프리는 사용자 1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권한 계정의 암호는 천개까지 관리할 수 있다. MS의 액티브 디렉토리와 호환되며 리모트 데스크탑 프로토콜(Remote Desktop Protocol)/PuTTY, 모바일 앱들과도 연동이 된다. 암호는 강력한 암호화 기능을 통하여 저장된다.
해당 툴은 여기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Copyrighted 2015. UBM-Tech. 117153:0515BC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